SKY Home Model로 전원타운 만들기

2011. 8. 9. 13:00삽질/건축.도시


인터넷에 있는 SK D&D의 SKY Home 이미지를 보고 스케치업으로 모델링하고 아틀란티스로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편안한 전원타운의 느낌을 살려보고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아파트를 벗어나 주택을 직접 지어 옮기고 싶은 마음의 발로라 생각됩니다.
하루도 안 걸려 모델링하고 렌더링 한거라 디테일은 없지만 간략한 모델링이더라도 잘 조합해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어떠신지요? 저런 분위기의 단지가 있다면 살아보고 싶은 생각이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인터넷에 있는 스카이홈 이미지입니다.

대기업에서 단독주택 시장에 뛰어들었기에 많은 관심을 가진 회사였습니다.
나름 많은 모델유형들을 가지고 있지만 구조의 태생적 한계 때문인지 좀 더 나은 변화를 가지지 못하는 아쉬움은 남지만 기대하는 바가 큰 브랜드입니다.

스케치업으로 모델링을 해보았습니다.


배치이미지는 예전에 웹에서 본 이미지의 느낌이 참 좋아서 View를 비슷하게 잡아 보았습니다.(그때의 색감이나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아마 Vue로 렌더링한 이미지였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두 모델을 이리저리 배치해서 아틀란티스에 담았습니다.



요즘 들어 주택을 시공해보고 싶을 생각이 참 많이 듭니다.
두서너번 주택은 아니지만 5층규모의 건물들을 아니지만 시공을 도맡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그때는 왜 그렇게 나의 영역밖의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든지...지금 생각해보면 그 기회를 고스란히 마다한게 아쉬움이 참 많이 남습니다.
BIM을 접하고 나서는 좀 더 시공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 건 사실입니다.